회계 10, 대차 대조 표의 잔액을 계산

직관적으로 말하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분명해야 합니다.

그 사업체는 원래 그것에 대해 지불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팔았습니다. 비즈니스 운영을 통해 기업은 15,000유로(즉, 물리적 재고량의 1/3의 비용)로 기록된 자산을 35,000유로(즉, 수취 채권)의 자산으로 전환했습니다.

그 장사는 흑자를 냈습니다. 수치적으로, 대차 대조 표의 잔액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이 이익 2만유로를 대차 대조표의 반대편에 청구해야 합니다(표 9참조). 이것이 숫자적인 용어뿐만 아니라 논리적인 용어로도 이치에 맞을까요? 정답은 ‘예’입니다. 표 3의 ‘두번째 목록’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자산’은 기업의 수익성 있는 거래에서 나온 것입니다. 사업자의 이익은 소유주의 궁극적 이익을 위한 것이므로, 사업주의 소유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소유주에 의해 그 사업에 대한 추가 클레임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가장 단순한 것은 이익을 자산 증가로 숫자로 측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표 8에서 표 9로의 전환에서 보여지는 이익 변화는 현금의 양의 변화를 동반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현금은 고객으로부터 아직 수령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금쯤은 각 거래가 재무 상태에 적어도 두가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이것은 또한 표 5의 분석에서 분명해야 합니다. 트랜잭션 5(일부 인벤토리를 판매하는)가 여기에 기록된 방법에 유의하십시오.
채권(채무자), 대출 및 기타 채무자(채권자)기록이 없으면 채무자에게 채무를 요구하는 것을 잊어 버려 채권자의 클레임이 돈은 지불되어야 합니다. 경제적 재앙이 뒤따를 것입니다. 거래 6(급여 지급)으로 넘어가면, 새로운 사건을 통합하기 위해 대차 대조표에서 두 자리 숫자를 변경해야 합니다. 첫째, 법인이 자산으로 관리하는 현금의 양이 4,000유로까지 감소합니다. 이 금액은 실제로 법인에 의해 지불되었기 때문에 남은 금액은 이전보다 4,000유로 적어야 합니다. 4,000유로가 다른 리소스/데이터베이스로 전환되었습니까? 대답은 ‘아니오’인 것 같습니다. 임금은 과거와 관련이 있으며, 따라서 이들 임금은 이미 사용된 근로 시간에 대해 법인이 제공한 보상을 나타냅니다. 임금은 제공된 서비스를 나타내며, 우리가 이전에 20,000유로로 기록한 거래 기간 동안 이익을 창출하는 과정의 일부로서 이미 기업에 의해 완전히 소비되었습니다. 이것은 이 거래 기간 동안 사업을 통해 법인에 의해 얻어진 전체 이익을 계산할 때 고려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소유주의 이익을 위해 만들어진 법인의 사업체에서 얻은 이익을 공정하게 측정하기 위해서는€2만유로에서 4,000유로를 공제해야 합니다(표 10참조). 그 임금에는 자산 감소(현금 하락)와 소유자의 감소된 권리 청구(이익 감소)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익 척도의 감소를 비용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거래 7(고객이 18,000유로를 지불)은 간단합니다. 출발점은 35,000유로의 수익, 즉 사업체에 지불해야 할 금액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돈의 일부는 지금 그 회사에서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두가지 사실을 말해 줍니다. 첫째, 현금 수치가 18,000유로 증가했고, 둘째, 사업체는 이미 18,000유로를 받았기 때문에 빚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수익은 18,000유로까지 감소해야 한다(표 11참조). 요약하자면, 저희는 자산’현금’이 증가하고 자산’수취인’이 감소하는데, 둘 다 같은 액수입니다. 총 자산 리소스는 동일하게 유지되므로 총 클레임/리소스도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이전의 거래 목록을 살펴보면, 거래 8의 상세 내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최종 거래에서 기업은 25,000유로에 더 많은 재고를 구입하게 되며, 따라서 대차 대조 표의 재고 수치는 25,000유로가 됩니다. 이것은 아직 지불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자원들에 상응하는 감축은 없습니다. 따라서 총 리소스 수는 25만유로 증가하며, 물론 기업이 공급 업체에 추가 재고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총 청구가 이루어집니다. 추가 청구는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표 12에 나와 있습니다. 표 12에서 자본금은 116,000유로(처음 두 항목의 합계:원래의 자본과 이익)이며, 제3자에 대한 부채는 8만 5천유로(최근 두 항목의 합계)입니다. 표 12의 대차 대조 표의 오른쪽 면은 표 13에 표시된 바와 같이 두가지 유형의 청구를 보여 주기 위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표 5의 청구 합계와 어떻게 일치하는지 주목하십시오.

Leave a Comment